‘이재명 실용주의’를 만나다… 신간 ‘이재명의 따뜻한 실용주의’
해냄출판사가 이념보다는 실용, 싸움보다는 해법을 지향하는 ‘이재명 실용주의’를 철학적 뿌리부터 실제 정책 실행까지 입체적으로 분석한 ‘이재명의 따뜻한 실용주의’를 펴냈다. 실용주의 정치 지도자 2024년 12월 이후 이념의 대립과 정쟁으로 극도의 피로감이 누적된 한국 정치의 현실 앞에 국민은 더 이상 구호가 아닌 성과를, 선동이 아닌 해법을 요구한다. 이러한 시대정신과 국민의 선택이 만나 2025년 6월 국민주권정부가 탄생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이재명 대통령은 정부의 정책 노선으로 실용주의를 표방했다. 그는 우리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5일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세금 환급 지원 서비스인 ‘사장님 세금 환급 받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이 지난 5일 개인사업자 고객을 위한 세금 환급 지원 서비스인 `사장님 세금 환급 받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사장님 세금 환급 받기’는 개인사업자들이 놓치기 쉬운 세무·노무 혜택을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로, KB금융그룹 최초의 독립 분사 사내벤처이자 소상공인을 위한 세금 환급 플랫폼 기업인 택스티넘과의 제휴를 통해 마련됐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은 KB스타기업뱅킹 앱에서 ‘고용 증대 관련 혜택’을 무료로 조회할 수 있으며, 산출된 예상 환급금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다.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한 혜택으로는 △정규직 채용을 늘린 사업자가 최대 1450만원(수도권 기준)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 고용증대 세액공제 환급 제도 △청년, 경력 단절 여성 등 취약계층을 고용한 사업자에게 최대 850만원(수도권 기준)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고용지원금 제도가 있다.
KB국민은행은 그동안 복잡한 제도와 절차로 인해 세금 관련 혜택을 지원받기 어려웠던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세무, 노무 등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소상공인의 사업 부담을 줄여 나가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