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실용주의’를 만나다… 신간 ‘이재명의 따뜻한 실용주의’
해냄출판사가 이념보다는 실용, 싸움보다는 해법을 지향하는 ‘이재명 실용주의’를 철학적 뿌리부터 실제 정책 실행까지 입체적으로 분석한 ‘이재명의 따뜻한 실용주의’를 펴냈다. 실용주의 정치 지도자 2024년 12월 이후 이념의 대립과 정쟁으로 극도의 피로감이 누적된 한국 정치의 현실 앞에 국민은 더 이상 구호가 아닌 성과를, 선동이 아닌 해법을 요구한다. 이러한 시대정신과 국민의 선택이 만나 2025년 6월 국민주권정부가 탄생했다. 대한민국 제21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이재명 대통령은 정부의 정책 노선으로 실용주의를 표방했다. 그는 우리
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하여 유심 정보 악용을 방지하는 `유심보호 서비스`의 처리 용량을 대폭 확대하고, 예약 가입 기능을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이 최근 발생한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하여 유심 정보 악용을 방지하는 `유심보호 서비스`의 처리 용량을 대폭 확대하고, 예약 가입 기능을 도입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또한, 예약 접수, 서비스 완료 안내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여 고객들이 더욱 안심하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SK텔레콤은 지난 27일 고객 발표문을 통해 유심 교체 서비스 안내와 함께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을 독려하며, 서비스 가입 후 피해 발생 시 100% 책임을 지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이후 사이버 침해에 대한 고객들의 불안감이 증폭되면서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이 급증, T월드 접속 장애까지 발생하는 등 불편이 초래되자 발 빠르게 후속 조치에 나선 것이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 예약 기능 도입이다. SK텔레콤은 지난 28일 오후 5시부터 별도의 예약 코너를 운영하여 기존 대비 일일 처리 용량을 약 50% 증대시켰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29일 오후 3시 기준 유심보호 서비스 가입 건수는 950만 건을 넘어섰으며, SK텔레콤은 금일 중으로 1천만 건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SK텔레콤은 예약 접수, 예약 보호 서비스 완료 안내, 예약 가입 완료 안내 등 UI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개선했다.
특히, `SKT가 서비스 가입 후 피해에 100% 책임지겠다`는 문구를 명시하여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갖고 안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가입 완료 안내 화면 및 문자 예시
가입 완료 안내 화면과 문자 메시지 예시를 통해 고객들은 서비스 가입 여부를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SK텔레콤은 이번 유심보호 서비스가 유심 교체와 동일한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는 만큼, 더 많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가입 및 이용 전반의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더 나아가, 오는 5월 중으로는 해외 로밍 시에도 유심보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가적인 시스템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다.